출산 후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10가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1-28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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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10가지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의 걱정거리 중 하나가 바로 출산 전 날씬한 몸매로 돌아갈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법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전문가들은 여러가지 다이어트법 중에서도 출산 후라면 특히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을 최고로 꼽는다. 이에 미국 폭스뉴스는 18일(현지시간) 지방을 태우면서도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아기 엄마들을 위한 슈퍼푸드 10가지를 소개했다.

■ 달걀 =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특히 아침에 먹기 좋은 식품이다. 꼭 노른자도 함께 섭취하도록 하자.

달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아 걱정하는 경우가 있지만 달걀의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증가시키지 않는데다 콜레스테롤이 성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출산을 하고 난 후라면 더 좋다.

■ 콩류 = 콩류는 철분이 풍부해 출산 후 빈혈에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식이섬유와 소화를 느리게 하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줘 과식을 막아준다.

■ 전유 요거트 = 저지방이나 무지방 대신 일반 우유나 그리스식 요거트를 마시는 것이 좋다. 우유에는 유청단백질과 생리활성 펩타이드가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그리스식 요거트는 이미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베리류와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 섭취에 더욱 도움이 된다.

■ 푸른잎 채소 = 엽산이 부족하면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이 올 수 있다.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등 엽산과 철분이 많은 푸른잎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이러한 푸른잎 채소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 연어 = 연어는 지방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또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 통곡 시리얼 = 통곡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B군과 철분 함량이 높다. 통곡 시리얼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퀴노아 등과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 섭취에 더욱 좋다.

■ 코코넛 오일 = 코코넛 오일에 든 중간 사슬 지방은 흡수가 빨라 몸에 지방이 축적될 시간 없이 바로 간으로 전달돼 에너지로 전환된다. 또한 이런 과정에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코코넛 오일만을 먹는것이 쉽지 않다면 올리브 오일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고 차나 커피를 마실 때 한스푼 정도 넣어 먹으면 된다.

■ 아몬드 =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뿐만 아니라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하다. 또 아몬드의 식물성 단백질은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 목초우유 버터 = 곡물 사료가 아닌 목초를 먹여 키운 것이 포인트다. 목초와 같은 식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버터와 함께 삶은 채소나 통밀빵 등을 함께 먹으면 좋다.

■ 물 = 수분 섭취에 가장 좋은 것이 바로 물을 마시는 것이다. 소변 색깔이 노랗고 투명해야 정상이다. 세 시간마다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하자.

출처 파이낸셜뉴스  김주연 기자